본문 바로가기
여행/충청도

[목공예]나무 스피커 만들기/나무공방/디지털목공/위드로우/멀바우 공예

by 삡비 2022. 11. 18.
728x90
반응형

대전 사업으로 목공예를 체험할수있는 프로그램이있어서 신청했는데 당첨이됐다

월평동에있는 엠공사이라는 장소에서 디지털 공예를 했고 2주에 걸쳐서 완성품을 만들수있었다.

 

첫주는 디지털 목공에대한 설명과 위드로우라는 사이트에서 원하는 모양의 도안을 만드는 과정이었고

두번째주는 도안대로 만들어진 나무를 받아서 직접 만드는 과정이었다.

 

첫번째 과정에서 내가 만든 도안인데 오른쪽에 3D로 미리보기가 가능해서 조금더 쉽게 만들수있었다.

 

사진 좀 더 찍을껄..

 

나무는 멀바우라는 나무를 선택했는데 멀바우는 야외데크로 많이 사용되는 자재라고한다.

사실 이건 이후에알았고 그 당시에는 나무의 결과 색이 예뻐보여서 선택했다.

근데 생각보다 무거워서 당황했다.

 

둘째주에 도착하니 이렇게 내가 만든 모양과 오른쪽 위에 있는 사포 스펀지 등등을 받을수있었다.

 

사포로 다듬고 오일을 바르고 다시 사포로 다듬고 오일을 바르는과정!

 

거칠거칠했던 나무가 사포질로 매끈해지는 느낌이 좋았고, 처음에는 귀찮아서 대충했는데 나중에는 엄청 열심히 다듬었다.

 

 

그렇게해서 탄생한 완성품

 

지금까지 생각한 목공 원데이클래스는 만들어진 도안을 자르고 다듬고 결과물 짜잔 이런걸 생각했는데 직접 도안을 만들고 그거대로 완성품이 나온다는게 매력적이었다.

다음 기회가있으면 또 참석하고싶다.

728x90
반응형